새로운 카메라를 만들어 기존 카메라에 부착하고 카메라의 Flag를 Deapth only로 하고
Clipping Planes의 near를 가깝게해 (0.01) 가까운 오브젝트가 투명해지지않도록 한뒤
Depth를 0으로 우선순위를 메인카메라보다 높게 수정하고 Culling Mask를 사용해 해당카메라가 보여주고자만 하는 오브젝트에 레이어를 넣어주고 선택한다
팔, 무기 등 뚫리거나 잘리는 부위의 오브젝트에 레이어를 설정하고 해당 부위는 메인카메라의 Culling Mask에서 제외한뒤 새로운 카메라의 Culling Mask에서만 보여지도록 한다
메인 카메라와 추가된 카메라에서 보여지는 부분이 달라지므로 depth를 0으로 낮춘 카메라가 더 우선권을 갖고 Near를 수정했기 때문에 마스킹하는 부분이 오브젝트에 의해 잘리지 않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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